일상

연말정산에 문제가 있을때, 연말정산 재신청 해보기.

Cooooky 2023. 2. 28. 06: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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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말정산 결과에 문제가 있을 때에는 다음과 같은 절차를 따르면 됩니다.

세무서 방문: 먼저, 연말정산 결과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될 경우 가까운 세무서를 방문하여 상황을 상세히 설명해 보세요. 세무서에서는 문제를 파악하고, 해결책을 제시해 줄 것입니다.

 



연말정산 재신청

 

세무서에서 연말정산 재신청을 하려면 다음과 같은 절차를 따르면 됩니다.

1. 세무서 방문: 연말정산에 문제가 발생하여 재신청을 하려면 먼저 가까운 세무서를 방문해야 합니다. 세무서에서는 문제를 파악하고, 재신청을 도와줄 것입니다.

2. 재신청 신청서 작성: 세무서에서는 재신청을 위한 신청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이 신청서에는 재신청 이유와 함께, 수정할 사항 등을 상세히 기록해야 합니다.

3. 증빙서류 제출: 재신청을 위해 필요한 증빙서류를 세무서에 제출해야 합니다. 증빙서류는 연말정산과 관련된 문서들이며, 세무서에서 필요한 서류를 안내해 줄 것입니다.

4. 세무서 검토: 재신청 신청서와 증빙서류를 제출한 후에는 세무서에서 문제를 다시 검토합니다. 세무서에서 문제를 파악하고, 수정 사항을 확인한 후에는 재신청 결과를 알려줄 것입니다.



신고내역 확인: 연말정산 결과에 문제가 있다면, 신고내역을 다시 한번 확인해보세요. 정확한 신고내역을 확인하면 문제를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수정 신고: 만약 문제가 발견되면, 수정 신고를 해야 합니다. 수정 신고는 세무서를 방문하여 신고내역을 수정하는 것입니다. 수정 신고를 하면 정확한 세금을 납부할 수 있으며,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홈택스에서 연말정산 재신청

 

국세청 홈택스에서 연말정산 이의 신청을 하려면 다음과 같은 절차를 따르면 됩니다.

홈택스에서 연말정산 이의 신청을 하려면 다음과 같은 절차를 따르면 됩니다.
회사 연말정산시에 반영하지 못한 소득ㆍ세액공제자료(연말정산간소화 자료)가 있다면 경정청구 신고하여 환급 요청할 수 있습니다.
경정청구는 해당 과세기간의 종합소득세 신고기한 다음날부터 5년간 가능하며, 직접 관할 세무서에 방문하시거나 홈택스에서 전자신고 가능합니다.

 

홈택스 > 신고/납부 > 종합소득세 > 세금신고 > 근로소득 신고(경정청구)

 

 

https://www.hometax.go.kr/websquare/websquare.html?w2xPath=/ui/pp/index.xml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1. 로그인: 먼저, 홈택스에 로그인합니다. 홈택스 로그인 후, '연말정산' 메뉴를 선택합니다.

2. 이의신청 메뉴 선택: '연말정산' 메뉴에서 '이의신청'을 선택합니다.

3. 이의신청 정보 입력: 이의신청을 위해 필요한 정보들을 입력합니다. 이의사유, 이의기간, 수정 사항 등을 상세히 기록해야 합니다.

4. 증빙서류 제출: 이의신청을 위해 필요한 증빙서류를 제출합니다. 증빙서류는 연말정산과 관련된 문서들이며, 필요한 서류를 안내해 줄 것입니다.

5. 이의신청 제출: 이의신청 정보 입력과 증빙서류 제출을 완료한 후, 이의신청을 제출합니다. 제출한 이의신청은 세무서에서 검토될 것입니다.

 

 

상담 및 도움 요청: 문제가 복잡한 경우에는 세무대리인에게 상담을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세무대리인은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는 전문가이므로, 상황 파악과 해결책 제시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연말정산 결과에 문제가 발생하면 빠르게 대처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문제를 미리 예방하고, 정확한 신고내역을 확인하는 습관을 가지면 문제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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